병원장 인사말
  척추 및 관절에서 NO.1
'김재도줄기정형외과'
  >  병원소개  >  병원장 인사말

“The stem cell & non-operative spine clinic in Korea”
“줄기세포 및 비수술적 척추치료의 국내 권위자라고 자부합니다.”

김재도줄기정형외과는 줄기세포 및 척추시술에서 국내 전문 의료기관입니다.
저는 대학에서 병원장 및 교수로 재직하면서 ‘대한줄기세포 조직재생학회’의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학회 발전에 반석을 다졌으며 동시에 줄기세포를 이용한 퇴행성 관절염 환자 치료에 혼신을 다해왔습니다.

김재도줄기정형외과에서 환자의 나이가 50세 이하인 경우 시행되는 자가줄기세포 치료는 자신의 세포를 이식하는 것이기 때문에 거부반응이 거의 없으며 배양을 하지 않아도 돼 시술 기간이 짧고 조직의 재생이 빠르며 통증도 적습니다. 또한 자신의 세포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부작용이 적으며 윤리적 논란에서도 자유롭습니다. 50세 이상인 고령인 환자에서는 배양된 제대혈 줄기세포를 이용하여 이식함으로써, 본인의 연골이 재생되어 인공이 아닌 본인의 연골로 회복된다는 것이 큰 장점이며 인공관절 수술보다 합병증의 위험이 매우 적습니다. 인공관절 수술이 부담스럽고 일상생활의 복귀 때문에 걱정하시는 무릎 통증 환자분들이 있다면, 걱정 마시고 줄기세포 치료에 대해 상담 받고 치료받으시길 권합니다.

저는 또한 척추를 치료하는데 있어서 수술적 치료 대신 최신 시술로 치료하는 연구위원회에 참여하여 ‘대한척추외과학회 최소침습 연구위원회’의 위원장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이때 경막외 내시경 레이저 신경 감압술을 고안하여 시술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를 통한 탁월한 치료효과를 입증했습니다. 경막외 내시경 레이저 신경 감압술이란 꼬리뼈에 특수한 관을 삽입하여, 내시경을 통해 유착이나 협착부위를 직접 보면서 레이저를 이용하여 통증의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법입니다. 내시경으로 병변을 직접 확인하기 때문에 다른 어떤 진단기기보다 더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며 동시에 치료도 할 수 있는 차별화된 치료법입니다. 그리고 주사제를 통한 신경차단술만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레이저를 이용하여 직접 원인을 제거하기 때문에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저는 직접 척추수술을 집도할 수 있는 정형외과의사이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더 척추의 구조에 대한 이해가 깊으며 더 확실한 치료를 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저는 대학병원에서 교수로서 진료했던 그 동안의 경험과 노하우, 또한 환자분들이 제게 보여주신 믿음과 신뢰를 기반으로 이제 김재도줄기정형외과에서 줄기세포 및 비수술적 척추 치료에 온 힘을 쏟으려고 합니다. 줄기세포 및 비수술적 척추 치료에 한해서는 최선의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원장 김재도

"